?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개월 전에 작성하였던 개인적인 운행 소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득 찬 글이라 큰 도움은 안 될 것 같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조금 손을 봐 글을 올립니다.


----------------------------------------------------------------------------------------------------------



이번에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뜻하지 않게 차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차량은 선택의 기회도 없이 2017년 All New 520d 모델로 결정되었습니다.  (선택은 제가 아닌 집사람이 합니다. 남의 차를 왜 자기가!!  ㅠ,,ㅠ)


개인적으로 예전 520d의 디자인을 딱히 좋아하지 않았는데요.


이번 신형의 디자인은 별로 변한것이 없는 듯 하면서도  자세히 살펴보면  좀더 공격적인 느낌으로 인상이 변했더군요.



9909FF335987E11B18B7EB


차가 출고되기 직전 영맨에게 받은 입고당시 이미지 인데요.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가 구형과 비교해서 조금더 공격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는 것 같지만, 개인적 느낌으로는 아마도 정면


하단의 M 범퍼가 주는 분위기 때문에 조금 더 공격적인 느낌이 드는것 같기도 합니다.


솔직히 앞 모습은 이전 3시리즈에 비해서 좀 어설픈 느낌도 보이구요. 차라리 이전모델 헤드램프 스타일으로 최대한 비슷


하게 유지하는편이 더 멋지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약간 느껴집니다.(역시 개인적 의견입니다. ^^;;)




996FB5335987E11F122674


99D9C0335987E12309B34F

옆모습 캐릭터라인은 과거 5시리즈나, 혹은 3시리즈와 비교해서 크게 차이를 찾기 어려운것 같습니다만 상당부분 변화가 보입니다.


이게 딱히 멋이 없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완전 체인지 된 모델임을 놓고 봤을 때, 변화의 폭은 너무 작은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눈에 확 들어오는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앞 휀다의 에어 브리더 정도가 전부 인 것 같습니다. (사실 재규어의 향기가 살짝 느껴지더군요.)


그래도 더 커진 차체에 비해서는 상당히 매끈한 라인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휠 사이즈가 차체에 비해 작다는 인상은 지울 수 없기도 합니다.





99F64F335987E128071344


뒷 부분은 얼핏 봤을 때, 차에 큰 관심이 없으신 분이라면 구형 5시리즈와 아무런 차이가 없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램프를 제외 하고는 머플러가 범퍼와 분리된 트윈머플러 타입인 점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997251335987E12B1252C7


99B124335987E1300DC020


실내의 경우 차 자체가 어두운 컬러를 가지고 있다보니, 시트색을 꼬냑브라운컬러로 선택했습니다.


너무 튀지도 않고 또 너무 화사하지도 않은 분위기 있는 컬러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차 색깔이 어두운 쥐색 컬러이기 때문에, 도어 개방 후 눈에 들어오는 느낌이 더 좋을 것 같아서 골랐는데요.


제가 생각했었던 것 처럼, 어두운 색의 차 문을 열었을때 어두운 시트가 눈에 들어오면서 줄 수 있는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는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99CDCA335987E1370A19A5


차를 출고 하면서 실내 매트를 바꾸었는데요. 브라운 계열의 요새유행한다는 폭신폭신한 매트를 깔아주었습니다.


실내 청소시에 상당히 진가를 발휘한다는 매트라는군요.


그러고보니 언젠가 홈쇼핑같은데서 봤던 기억이 떠오르긴 합니다.


사진을 좀 잘못 찍어서 그런데, 실은 저 사진보다 바닥매트가 조금 더 괜찮아 보입니다. =,,=;;





99F915335987E13D3AF913


출고사진을 꼭 찍어야 한다며 영맨이 고집을 부려서 어색하게 한 컷 찍어본 사진입니다.


이 날 휴가 전이라 일도 많았었고, 또 차 출고도 마침 좀 늦은 시간이어서 상당히 피곤해 보이는 모습으로 찍혔습니다.


'평범한 대머리 아저씨' + '피곤한 가장' 이 첨가된 모습이니 안구테러 이해 부탁드립니다.





9954BC335987E14110FD01



998B9A335987E1452FD380


차를 몰고 영업점을 나서는 모습입니다.


이 장면을 찍어서 카톡으로 영맨이 보내줬더군요.




그럼 이제부터 차를 출고하고 본격적으로 운행을 해 본  저의 개인 소감을 말씀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를 인도받고 10일가량 운행을 하였을 당시, 제가 워낙 출퇴근 거리가 멀다보니(왕복 90km 가량) 벌써 700km 정도 운행을 했었더군요.


대략 700km 를 운행 하며 느꼈던 첫 대면의 특징을 적어 본다면, 확실히 이전세대 5시리즈보다 차 자체가 더 커진 부분을 들 수 있겠고,


무엇보다도 상당히 조용해졌다는게 가장 큰 변화 였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확보한 대신에, 확실히 차는 좀 더 물렁물렁해졌습니다.


3시리즈에 비하면 아주 많이 물렁거리고, 이전 5시리즈에 비해서는 적당히 더 물렁거려진 느낌입니다.


조용하고 물렁거리니 뭐라고 해야하나.... 진짜 패밀리 세단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역시 방지턱을 넘거나 할 때는 한 번에 자세를 잡는 BMW만의 특징은 그대로 가지고 있더군요.


이전 시리즈처럼 '스포츠세단'이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라고 보는 분들도 많다는 점은 아마도 이같은 느낌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세대 5시리즈는 중 제가 가장 많은시간 운행 하였던 차량은 528i 가솔린 M패키지 모델인데요.


지금 신형 520D와의 직접적인 비교는 약간 무리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이번 모델이 모두  M 스포츠 패키지를 기본으로 출시 한 점을


고려해  살짝 비교를 한다면, 도로를 움켜쥔다는 느낌에서부터 상당히 차이가 많은게 현실입니다.


M패키지를  메인으로 들여와서는 서스팬션은 일반이 들어가 있다는 것 부터가 사실 신형 520D의 잘못 된 선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지울 수 없는게 사실이기도 하구요.

 

M 스포츠 패키지에 어울리지 않는 순정 서스팬션과 순정 브레이크의 장착은 여러모로 큰  아쉬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반쪽짜리 M패키지 모델!!



오토기어 에서 시승하신 차량은 X드라이브 모델이었던 것으로 아는데요.


제가 구매한 차는 X드라이브가 빠진 일반 후륜 모델이니 어쩌면 X드라이브 모델보다는 조금 더 날카로운 느낌이 있을 수는 있겠다는 짐작을


해 보긴 했습니다만... 여러모로 봤을 때 어찌 되었든 이전 세대와는 정말 많이 차이가 나는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차가 정말 일반 국산이나 일본산 세단같은 그런 느낌은 절대 아닙니다.


후륜구동의 느낌이 잘 살아있는 상당히 예리하고 날카로운  주행감과 핸들링은 분명히 존재하니까요.


그 느낌이 오토기어 유튭 채널에서 말씀 하신 것 처럼 스포츠 드라이빙의 흉내정도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코너를 타고 나갈 때  후륜 모델


은 나름  날카롭고 시원시원하게 라인을 잘 빠져 나갑니다.


하지만!!! 역시 서스가 조금 무른 느낌 때문에 확실이 조금 불안한 느낌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몸이 쏠리는 느낌이 크니 당연하겠지요.


디젤 특유의 토크 덕분인지 일반적인 드라이빙에서는 힘의 부족하다는 인상은 전혀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단지 이전에 비해서 차가 좀 가볍다는 기분이 들면서, 날카롭고 와일드한 맛은 어느정도 사라졌다 싶기는 합니다.



쓴 글을 다시 읽어보니 이번 5시리즈는 제법 아쉽다 라는 인상의 글로 비춰지는데요, 사실 솔찍한 개인적 견해로는 이러한


변화가 5시리즈 포지션을 놓고 봤을때 아주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스포츠세단은 5시리즈가 아니라 3시리즈에 그 자리를 넘겨주고, 5시리즈에서 스포츠성을 더하고자


한다면 그때는 M5 같은 모델로 눈을 돌리게끔 만들려는 BMW만의 전략일까요?


아니면 정말 남들이 말 하는 것 처럼 너무 벤츠 E 클래스를 견제 한 결과물인 것일까요? ㅎㅎ



뭐... 어찌 되었든 간에 글로서 보시면 엄청 물렁한 세단인가보다... 싶으실수도 있지만, 읽어보신 것 처럼 후륜모델의 경우 나름 제법 


날카로운 느낌도 여전히 가지고 있으니,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필히 시승을 해 보시고 결정하시는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연비!!


제가 글의 서두에서 말씀 드렸듯 출퇴근 거리가 상당한 관계로 연비를 아주 중요시 여기는데요.


이번 5시리즈를 10일가량 운행 하였을 때 연비는 리터당 14km 였습니다.


매일 조금씩 운행 거리가 누적 되면서 꾸준히 연비는 올라가는 중이었구요.


시내길을 거의 통과하지 않는 저의 출퇴근 특성상 몇 주 더 몰아보면 대략 15Km 정도의 연비는  충분히 달성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더군요


==================================================


# 주행 누적 후 추가 내용


993DC633599B5DF61C85B6


해당 이미지는 앞의 내용을 작성 하고 15일이 지난 이후의 평균 연비 입니다.


퇴근 후 저녁시간 주차장에서 내리기 전 차의 연비와 운행 거리 사진 인데요.


보시는 것 처럼 총 운행시간은 1922km 이고, 평균 연비는 현재 15.1km 입니다.


저의 차량 이동 동선이 시내주행이 아니다보니 연비가 더 올라 갈 것 같습니다.


연비 향상을 위해 특별히 더 신경을 써서 운전을 한 것은 아니고, 차량도 길 들일 겸 운행 모드만 '에코프로 모드'로 놓고


최대한 편하게 운전을 하였습니다.


기를 쓰고 악셀을 깔짝대는 것은 제 스타일에도 안 맞는 데다가, 사실 이런식으로  운행을 한 것이라야 그게 차량의 진짜 연비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물론 시내주행이 많은 경우라면 이정도 연비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행셋팅이 컴포트 모드일 경우는 모르겠지만, 스포츠 모드에서는 이 연비가 나오진 않겠지요? ㅎㅎ


=====================================================================================


이 글을 올린 2017년 10일 17일 현재 운행 누적 거리는 6960km 이며, 하루 평균 출퇴근 왕복으로 대략 90km 정도의 거리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월 유류비는 대략 22만원 에서 24만원 정도 되는군요.


이상 영양가 없고  긴~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토기어 파이팅~~~

  • profile
    오토기어 2017.10.19 17:36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520d 군요. 좋은 글을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_ _)
    520d가 국내에서 많이 팔리는 이유는 수입중형세단에서 필요한 성능과 브랜드, 디자인, 이미지, 가격 등 주요 부분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
    경쟁 모델인 E클래스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이번 520d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서 이전 세대의 약점을 상당부분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5시리즈를 비롯해 BMW 주요 모델들이 주행감성을 부드럽게 가지고 가는 것에 대해, 개성이 줄어들고 있다는 지적도 있지만, 판매량을 보면 시장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너가 직접 경험한 것보다 더 나은 정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오토기어를 찾아주신 다른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 _ _)
  • profile
    민제이피엠 2017.10.20 10:02
    이 차를 강제 구매(?)하기 전에 이런 저런 차량을 나름 꼼꼼하게 시승을 해 봤습니다.
    사실 위에 글에 어느정도 내 비친것 처럼, 이번 520D 를 딱히 크게 만족스러워 하지 않는 상태에서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몇 달 직접 매일 운행을 해 보니, 의외로 장점이 상당히 많았고 그 과정에서 어느정도 BMW의 이번 G30 컨섭에 대해서 더 이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제 차를 타는 걸 상당히 편안해 하는 것 하나만 보더라도 충분히 이유가 있는 컨셉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게시글 읽어주시고 댓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늘 영상을 보고 있습니만 오토기어의 마성의 3인조 트리오는 최고의 조합 이신 것 같습니다.ㅎㅎ
    제가 아주 그냥 열열한 팬입니다. ㅎㅎ 오토기어 퐈이팅~~~
  • profile
    오토기어 2017.10.22 12:52
    어떤 차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는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마음에 들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불만인 모델이 있는가 하면,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승기를 통한 정보보다는 오너들의 느낌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민제이피엠님이 올려주신 글은 다른 분들이 차를 선택하실 때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응원의 말씀 고맙습니다 :)
  • profile
    drfeelgood 2017.10.25 10:54

    많이 팔리는 차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거나, 브랜드가 우월하거나, 디자인이 이쁘거나 등. 5시리즈는 독일3사 중형세단중 스포츠성 대표주자로 유명하죠. 자동차의 스포츠성이 뭔지, 관심도 없는 여성운전자라면 오히려 맞지 않을수도 있는 브랜드중 하나가 BMW였습니다. 이번에 많이 부드러워졌죠. 대중적 컨셉과 셋팅에 확 갖다가 붙여놨습니다. 양산차 메이커는 어쩔수 없이 경쟁사와 경쟁하고 많이 팔아야 하기에 수제차나 한정판매하는 메이커들의 고집은 따라하기 어렵겠죠. 디자인이 많이 안바뀌였지만 아주 살짝 '시술' 만 하는게 기존 좋은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게 오히려 좋아 보입니다. 포르쉐같이 고유의 디자인을 계속 유지해나가는게 명품이죠. 5시리즈는 e클과 함께 그냥 묻지마 차 같습니다. 살짝 미안하지만 a6는 0.5단계 아랫급같은 사견이고 그냥 5시리즈는 능력과 여건이 되심 그냥 사심 된다능 ㅋ

  • profile
    민제이피엠 2017.10.26 08:55
    사실 이번엔 벤츠로 갈아 타 볼 요량이었는데, 몇 달 운행 해 본 결과 오히려 520d 쪽이 저에게는 더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자주 들고 있습니다. 어떠면 늘 타던 차가 BMW 라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요 ^^;;
    주변에 일부러 제 차를 함게 타 보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그 만큼 이번 5시리즈에 관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보통 벤츠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이번 5시리즈를 타 보시고는 적잖이 놀라시더군요. 저도 처음에 놀랐던 부분이구요. 윗 글에서 말씀 드렸듯이 과거 528i M패키지와 비교 했을 때는 정말 다른 차 처럼 변해 버린 것 같습니다. ㅎㅎ
    그래도 지금은 이걸 타길 잘 했다는 생각이 출퇴근 할 때 자주 들고 있습니다. ㅋㅋ
    행복한 목요일 되세요 drfeelgood님~
  • ?
    슈트리 2017.11.15 13:34
    530i 후륜 타고 있습니다. 말씀 한마디 한마디 다 이해되고 공감됩니다.
    520d xdrive - 520d 후륜 - 530i xd - 530i 후륜 그리고 530d 까지 출시된 5시리즈 5가지 세팅이 각기 다 다릅니다. 그것도 상당히 큰 폭으로 다릅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대중적이 된 건 맞지만 후륜모델들, 특히 530i 후륜은 주행모드세팅하고 DSC 해제까지 하면 제법 날 것의 느낌이 살아있습니다.
    오토기어의 520d xdrive 리뷰, 오토뷰의 530i xdrive 리뷰가 널리 알려지다보니 5시리즈 전체가 성능을 포기하고 너무나 부드러운 세팅의 세단으로 바뀐 것으로 오해받는 분위기가 있는 것 같아 이 부분은 안타깝습니다.

    구매시에 벤츠도 비교해 봤는데 흔히 일반인들이 벤츠나 비엠이나 다 기본적으로 비슷하게 좋겠지~ 생각하는데 정말 천만의 말씀입니다. 벤츠의 주행질감이나 성능은 정말로 비엠과 많이 다르다는 것을 구매자들은 정확히 알고 판단했으면 합니다.
  • profile
    민제이피엠 2017.11.16 10:06
    530i 정말 부럽습니다. ㅎㅎ 장거리 운행이 목적인 저에게는 선택 할 수 없는 아름 다운 놈인 것 같습니다 . ^^;;
    슈트리님 말씀처럼 후륜모델과 X드라이브 모델간에 차이가 있는게 확실하고, 또 개인적으로 후륜모델의 주행 느낌을 좋아해서 늘 후륜모델을 타고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520d를 논 할때 항상 X드라이브 모델을 기준으로 전개 되는 부분 때문에 이번 520d의 평가가 조금 다르게 나오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 모델들에 비해 부드럽게 셋팅된 것은 확실하지만 제법 날카로운 칼날을 숨기고 있는것이 후륜모델의 본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벤츠와는 말씀처럼 당연히 전혀 틀린 느낌이구요. 구매 전 벤츠를 시승을 했을때 비머에 익숙해 있는 저의 경우 확실한 차이가 온 옴을 타고 전해지더군요.ㅎㅎㅎ
    그 간 시간을 들여 장거리를 위주로 차량을 운행하면서 후륜모델에 대한 저의 느낌이 더 확실하게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슈트리님의 530i 후륜이 더 부럽습니다. ㅎㅎ
    즐거운 일 가득한 하루 되세요 슈트리님~~

  1. Nissan Note (日本)

    <소개 및 인상> 외형 디자인은 우선 앙증맞다. Mini MPV 또는 Mini RV라고 분류해야 맞을것 같다. 배기량은 1.2 gasoline 이며 하이브리드 모델도 있다고 한다. 5인승 차량으로 후석 가운데 안전벨트가 있다. 구동방식은 전륜구동(FF)이 기본이며 옵션으로 4...
    Date2018.12.03 Bydrfeelgood Reply0 file
    Read More
  2. 쉐보레 2018 이쿼녹스 1.5 가솔린 터보 모델과 함께한 미국 서부여행. (사진 넣어서 수정했어요)

    안녕하십니까. 이전에 모하비 기변 글을 썼던 오토기어 구독자 1인입니다. (양피디님♡) 참고로 현재 자차는 2018 모하비 상시사륜 모델을 타고 있습니다. 이제 미국여행도 막바지, 이름 모를 모텔에서 마지막 밤을 홀로 지새우고 있네요 ㅎㅎ ...
    Date2018.09.24 By파파존스올미트 Reply3 file
    Read More
  3. 벨로스터N 시승 간략 시승후기 적어봅니다 ㅎ

    주말 토요일 14:30분에 울산 북구 시승센터가서 밸로스터N 시승 하고 왔습니다 휴대폰이라 이쁘게 못찍고 대충 찍 ㅎㅎ 십년만에 수동 다시 모는거라 시동 꺼뜨리면 으쩌나 걱정했는데 ㅎㅎ 정차-> 출발. 두번 꺼먹었네요 시승 소감은 내장은 정말 쏘쏘 ...
    Date2018.09.18 By거치른벌판 Reply2 file
    Read More
  4. 브리지스톤 TURANZA T005A 타이어 1,000km 주행 후 소감 + 올뉴크루즈 1.4T

    오토기에서 차량 구입 후 시승기를 작성한지 벌써 1년이 넘게 지났네요. 출퇴근 거리가 왕복 140km가 넘다보니 벌써 누적거리가 5만km에 도달하여 타이어 교체를 하게 되었고, 약 1,000km 운행한 소감을 간단히 적어보려 합니다. 차량 출고시 장착된 타...
    Date2018.08.29 By산토리나 Reply5 file
    Read More
  5. 오토기어의 영향으로 2018 모하비 기변 - 만족

    세단에서 SUV 로의 기변을 생각하던 중, 오토기어 2018 모하비 시승기의 극찬에 영향을 받아 2018 모하비로 기변하였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오토홀드 기능이 없는 것과 연비 빼고는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ASCC 야 뭐... 개인의 취향이지만 전 차에...
    Date2018.08.25 By파파존스올미트 Reply5 file
    Read More
  6. '별거아냐'시청 후 도전해본 튜닝기!

    안녕하세요.우선 미흡한 글재주 이지만 오토기어 제작진분들께서 고생해서 만드신 영상이 누군가에게는 실천과 행동으로 이어질수 있다는것을 알려드리고 싶었고 오토기어에 감사한 마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1.차량설명 및 운전경력  우선 이 글의 주인공은 저...
    Date2018.05.24 By깜보 Reply2 file
    Read More
  7. 2018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4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4   해외에선 이미 출시되어 여러 미디어 매체들이 이미 리뷰를 마쳤지만 한국에선 인증문제로 인해 거의 1년이란 세월이 지나서야 출시되었다. 첫 인상은 정말 멋진 외관을 보고 "와~" 감탄한 후 실내로 들어와 보면 한번 더 놀...
    Date2018.02.19 Bydrfeelgood Reply4 file
    Read More
  8. 푸조 207RC(타동호회에 오래전 올렸던 시승기)

    안녕하세요 오늘 좀 시간이 있어 운용중인 207RC 느낌을 올려보겠습니다. 푸조 RC 시리즈는 205까지 푸조 소형 해치백인 20x 시리즈를 기반으로 랠리 스포츠 기술을 도입한 스포츠 모델로 원래 이름은 20x GTi 였었으나 폭스바겐 GTI 네임드에 밀리면서 20...
    Date2018.01.06 By연비맨 Reply2 file
    Read More
  9. 중년의 자동차애호가가 본 애플랩탑의 과거와 현재

    애플의 랩탑은 PowerBook Duo 시리즈부터 시작해서 5300cs/c/ce, 540c, 1400c/133, 166, 2400c/180, 그리고 피스모, 티타늄파워북을 거쳐 알루미늄 파워북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후 맥북시리즈로 변경된 이후에도 주력으로 쓰는데 특히 윈텔 CPU 가 채용된 이...
    Date2017.12.27 By마누 Reply6 file
    Read More
  10. 2017년 온천료칸(温泉旅館) 여행기

    오토기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미디어 이지만 "렌트카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는 지레짐작으로 여행기를 올려 봅니다.  2016년에 이어 금년에 1년간 다녀온 온천료칸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만, 사진이 400장이 되어 모두 ...
    Date2017.12.20 By마누 Reply8 file
    Read More
  11. Genesis G70 Experience Event

    사진 : 2.0T 시승 : 3.3T H-trac 제네시스 라인업의 엔트리, 막내인 G70 시승 행사에 당첨되어 다녀왔습니다. 평상시 전국 현대자동차 시승센터에는 2가지 파워트레인중 한가지만 있을수 있지만 대대적인 행사인 만큼 마음대로 골라잡아 시승할수 있었던 점이...
    Date2017.12.04 Bydrfeelgood Reply6 file
    Read More
  12. 2세대 Audi R8 V10 Plus - Brief Impression (11/29/2017)

    1세대의 R8 은 아우디로서는 기념비적인 모델이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양산차로서는 보기 드물게 미드쉽의 차체구조에 더하여 아우디만의 독자적인 개성을 진하게 드러내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아우디의 위상을 한차례 드높였으며 그 센세이셔날함으...
    Date2017.12.03 By마누 Reply6 file
    Read More
  13. 2017 All New BMW 520D M Sport 구매및 운행기(운행 실연비 추가)

    2개월 전에 작성하였던 개인적인 운행 소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득 찬 글이라 큰 도움은 안 될 것 같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조금 손을 봐 글을 올립니다. ------------------------------------------------------------------------------------...
    Date2017.10.17 By민제이피엠 Reply7 file
    Read More
  14. 제네시스 EQ900 5.0 H-trac

    *[색상] 외장 : 블랙, 내장 : 블랙가죽+버바나 우드   오늘 만나볼 차는 현대자동차 에서 '제네시스' 라는 고급 브랜드로 런칭한 모델 라인업中 기함 모델인 EQ900 이다. 해외에서는 G90 이라는 이름을 쓰고, 한국에서만 과거 에쿠스(Equus) 의 ...
    Date2017.09.27 Bydrfeelgood Reply4 file
    Read More
  15. 2018 메르세데스 벤츠 E300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의 생산물량이 계약물량을 감당해내지 못해 최근 한국에서 수개월씩 기다려야 차를 받을수 있다. 이러한 과한 인기비결은 과연 무엇인가? 벤츠가 무슨 수제차도 아니고 불만스러워 발길을 BMW나 아우디 매장 등으로 돌리는 소비자...
    Date2017.09.05 Bydrfeelgood Reply2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 Next ›
/ 1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마이피플